시각디자인과는 3년제 학과로서 차별화된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주역으로서의 시각디자인은 현대 사회의 새로운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창조적인 조형 능력을 길러 미래 산업사회가 필요로 하는 책임 있고 능력 있는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시각디자인과는 전문화 세분화 되어가는 산업현장에서의 요구에 적절한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그리고 학생들이 졸업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업무 분야능력의 향상을 위해 2010년도부터 학제를 3년제로 운영합니다.
교과과정은 전공의 특수성을 살린 교과목을 설정하여 전문화되어 가는 디자인 분야의 경향에 맞게 세분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광고 디자인을 비롯하여 CI, 일러스트, 편집 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웹 디자인 등의 분야에 종사하거나 디자인 기획실의 운영 등 개개인의 적성에 맞도록 1인 1기의 교육에 바탕을 두어, 취업진로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전임교수님과 현장 산업체에 근무하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겸임 교수와 외래 교수진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개교와 더불어 산업디자인과로 출발한 시각디자인과는 30여년이 넘는 학과의 역사를 갖고 있고 많은 졸업생들이 배출되어 디자인업무 현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막 졸업한 학생이 취업을 한 후 선배가 그 회사에 재직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도 하고, 선배가 경영하거나 재직하고 있는 회사에서 학과에로의 구인 의뢰 등으로 선후배의 관계가 얽혀 있습니다.
선배가 사회에 있다는 점이 후배에게 도움은 되겠지만, 본인이 남다른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학과 교수진은 학생들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진출하도록 하기 위해 사람 됨됨이를 중요시하는 인성교육과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전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감성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여러분은 시대를 앞서가는 감성적인 디자이너가 되시겠습니까?
신구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또 미래에 신구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지원할 인재에게, 본과 교수진은 시대에 앞서가는 디자인을 도출해 낼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어 세상에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 산업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과 학과장
- 추응식